|
셰프의킥은 유명 셰프들의 '킥(비법)'이 상품에 담긴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유명 셰프들이 상품 개발에 참여한 만큼 대중적이면서도 차별화된 맛을 통해 다양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마트24가 출시하는 상품은 여경래 셰프와 협업한 △깐풍기·깐풍만두(7900원) △깐풍치킨버거(4500원) △XO게맛살볶음밥삼각김밥(2000원) △경장육사김밥(3800원)과 최현석 셰프와 협업한 △단호박크림뇨끼(5900원) △트러플머쉬룸버거(4900원) 총 6종이다. 이달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여경래 셰프 콜라보 상품에는 셰프의 특제 비법 소스를 사용하고, 재료를 듬뿍 올려 색감과 식감을 살리는 등 여러 킥 포인트가 활용됐다. 특히 여경래 셰프의 비법소스 맛을 잘 살리기 위해 셰프가 수차례 검수하는 과정을 거쳐 가장 적절한 맛 밸런스를 찾아냈다.
'깐풍기·깐풍만두'는 여경래 셰프의 비법 소스에 치킨과 만두를 볶고, 고소한 땅콩과 아삭한 피망을 듬뿍 올려 색감과 식감을 살린 두가지 메뉴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다. '깐풍치킨버거'는 양파, 마늘, 고추기름 등이 포함된 특제 깐풍치킨소스를 사용해 중식요리 느낌이 나도록 했다.
새우볶음밥과 게맛살을 여경래 셰프의 XO소스로 볶은 뒤 토핑으로 넣은 'XO게맛살볶음밥삼각김밥', 중국 베이징의 대표음식인 '경장육사'를 김밥으로 구현한 '경장육사김밥' 등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만의 킥을 활용해 중식 스타일의 간편식으로 차별화했다.
최현석 셰프와 콜라보한 상품은 '단호박크림뇨끼'와 '트러플머쉬룸버거' 2종으로, 크림소스에 단호박을 넣고 트러플향을 강조하는 등 여러 킥 포인트가 활용됐다. '뇨끼'와 '트러플크림소스'를 활용한 햄버거'는 그동안 이마트24에서 선보인 적 없던 메뉴다.
'단호박크림뇨끼'는 뇨끼를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살리고 부드러운 크림소스에 단호박을 킥 포인트로 넣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극대화했다. '트러플머쉬룸버거'는 최현석 셰프의 킥인 트러플 향을 더한 트러플크림소스와 비프패티, 버섯, 글레이즈드번으로 구성됐다.
이마트24는 '셰프의킥' 상품 출시를 기념해 행사카드(삼성·우리·하나)와 카카오머니로 해당 상품 결제 시 30% 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김지웅 이마트24 PL개발팀 팀장은 "'셰프의킥'은 유명 셰프 식당 도장깨기가 인기몰이 중인 가운데 물리적 거리로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셰프의 킥 포인트가 들어간 간편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 셰프들과 협업한 다양한 먹거리 상품을 선보여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