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관리·원격 제어 등 서비스 제공
|
23일 BMW코리아에 따르면 BMW BEV 커뮤니티는 My BMW 앱 내의 지구본 모양 '익스플로어' 탭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소셜 미디어와 유사한 사진 중심의 게시글 구조와 댓글·좋아요 기능 등을 지원한다. 고객들은 차량 관련 정보·전기차 운행 경험·충전 정보 등 전기차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주양예 BMW코리아 마케팅 총괄 본부장은 "My BMW 앱은 차량 상태 확인·원격 제어·전기차 충전 정보·디지털 키·서비스센터 예약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왔다"며 "전기차 커뮤니티 기능까지 추가되어 진정한 모바일 통합 플랫폼으로 거듭나 고객들에게 더욱 높은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BMW코리아는 더 많은 고객이 전기차를 보다 편리하고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지난 해 12월까지 전국에 총 2400기의 충전기를 설치해 충전 수요 해소에 기여했으며 올해는 친환경 'ESG 차징 스테이션' 개소를 포함해 약 600기의 충전기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자동차 브랜드로서는 처음으로 전기차 대규모 시승 프로그램인 'BMW BEV 멤버쉽'을 선보여 BMW 고객들이 전기차를 보다 부담 없이 깊이 있게 시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BMW BEV 커뮤니티는 스마트폰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My BMW 앱을 무료로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