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포천교육지원청은 23일 포천종합체육관에서 '나의 교육과정에 지역자원을 녹이다!'라는 주제로 지역 내 유·초·중·고 교직원 대상 2025 포천 지역자원-교육과정 매칭 교육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박람회는 지역 내 교직원 700여 명이 60개의 지역공동체 매칭 부스 체험과 설명을 통해 교육과정·수업 적용 방안을 나누고 지역교육협력 확장의 길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이 자리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영상을 통해 축하의 말을 전했다. 경기도 북부 지역교육지원청 교육장, 경기도교육청북부연수원 원장, 경기도의회 김성남 의원, 포천시의회 임종훈 의장, 손세화 의원, 김현규 의원 및 자자체 관계자 등도 함께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축사를 통해"이번 박람회는 학교 교문을 넘어 지역사회와 연결되는 교육정책 실천의 장"이라고 언급하며"교실에서 배운 지식이 지역에서 살아 숨 쉬고, 아이들의 배움이 더욱 생생하게 확장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1부 '에듀 매칭의 장을 그리다!'에서는 참여 공동체의 포천빛깔나는 지역맞춤 갈라쇼 공연을, 2부 '에듀 매칭의 장을 펼치다!'에서는 참여 교직원을 대상으로 박람회 체험을 운영했다.
60개 매칭 부스별로 주제 및 활동 내용에 따라 교사들은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며 공동체 운영자와 지역자원과 교육과정 연계에 대해 소통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소성숙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이번 박람회는 지역의 자산을 교실 안 배움으로 전환하는 출발점"이라며"포천교육이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학생 개개인의 꿈과 끼가 살아나는 교육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