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PC 배스킨라빈스, 어린이날 맞아 핑크스푼으로 만든 놀이터 공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4010014306

글자크기

닫기

장지영 기자

승인 : 2025. 04. 24. 09:32

어린이대공원 내 조성…누구나 이용 가능
사회공헌 프로그램 '핑크드림 캠페인' 일환
[이미지] SPC배스킨라빈스, 핑크스푼으로 만든 놀이 정원 어린이날 공개
핑크드림가든 전경./SPC 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는 서울시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에 조성한 친환경 놀이 공간 '핑크드림가든'을 어린이날인 다음 달 5일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핑크드림가든은 배스킨라빈스를 대표하는 '핑크스푼'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놀이 정원으로,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자유롭고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해당 정원은 어린이대공원 정문과 남문 사이의 생태연못 인근에 조성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소비자 참여를 통해 완성된 점에서 의미가 크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해 핑크스푼을 수거해 분쇄 및 재가공하는 과정을 거쳤으며, 수거된 자재는 실제 놀이 정원 시설물의 주요 소재로 활용됐다.

핑크드림가든은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리는 '서울 어린이 정원 페스티벌' 기간 동안 처음 공개되며, 개장 당일에는 다문화 가정 어린이 15명을 초청해 특별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협력한 이 프로그램에서는 '나만의 화분 만들기', '클레이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의 활동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조성 사업은 배스킨라빈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핑크드림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 캠페인은 매월 31일 진행되는 '31데이' 프로모션 수익의 3.1%를 적립해 아동을 위한 다양한 공익 프로젝트를 전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장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