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성제 의왕시장 “지방정부가 자율적 정책 수립으로 지역발전 견인해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8010016612

글자크기

닫기

의왕 엄명수 기자

승인 : 2025. 04. 28. 15:11

1.(사진)김성제 의왕시장,「자치분권 지방정부협의회」참석(2)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이 25일 광명무역센터에서 열린 '자치분권 지방정부협의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의왕시
경기 의왕시는 김성제 시장이 최근 광명무역센터에서 열린 '자치분권 지방정부협의회'에 참석해 회원 지방정부 단체장들과 지방자치 활성화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고 28일 밝혔다.

의왕시에 따르면 김 시장은 이 자리에서 △2024년 협의회 결산 및 감사보고 △협의회 출범 이후 시행된 주요 사업의 보고 및 평가△임원 선출 등의 안건 등을 논의했다.

'자치분권 지방정부협의회'는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2016년 설립됐으며, 자치분권 활성화를 위한 시민 교육, 자치분권을 위한 중앙정부 법령 및 제도개선 촉구, 자치단체 간 상호연대를 위한 협의를 수행하는 기능을 하며 현재 전국 22개의 지방정부가 가입돼 있다.

의왕시는 지방정부와 연대한 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행보로 올해 1월 가입했다.

김 시장은 "앞으로 지방정부 간 활발한 협력과 교류를 바탕으로 지방정부가 지역에 맞는 정책을 자율적으로 수립해 지역 발전을 견인하고, 궁극적으로 국가 경쟁력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