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정부시, 성실납세자 인증서 수여식...20명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30010018183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4. 30. 14:04

세정과(성실납세로 빛난 시민의 모범…의정부시, 인증서 수여식 개최)1
김동근 의정부시장(가운데)이 지난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성실납세자 인증서 수여식'에서 한 성실납세자 가족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의정부시.
경기 의정부시는 지난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성실납세자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수여식은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한 납세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예우하기 위해 시가 마련한 자리다. 성실납세자로 선정된 개인 및 법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방세 체납이 없고 최근 3년간 3건 이상을 기한 내에 납부한 시민을 대상으로 지방세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추첨을 통해 20명의 성실납세자를 선정했다.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한 개인과 법인 중 각각 1000만원 이상, 3000만원 이상을 납부한 대상자 가운데 심사 기준표에 따라 고득점 순으로 5명을 선정했다.

선정된 성실납세자에게는 향후 1년간 시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지역 내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전액 감면 △의정부문화재단 주관 공연 관람료 전액 감면 △시금고 은행의 금리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한 법인은 추가 혜택으로 선정일로부터 2년간 세무조사를 면제받을 수 있다.

김동근 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해 준 시민들 덕분에 시가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성실납세자가 존중받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정과(성실납세로 빛난 시민의 모범…의정부시, 인증서 수여식 개최)2
김동근 의정부시장(앞줄 가운데)이 지난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성실납세자 인증서 수여식'에서 성실납세자들과 하트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의정부시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