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군 “예당호 문화광장에 가면 소원을 적어 걸어두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06010001568

글자크기

닫기

예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5. 05. 06. 15:01

예산군, 관광객이 직접 소원 적어 걸 수 있는 '위쉬월(Wish Wall)' 운영
예산군, 예당호 문화광장에 소원 담는 체험 공간 설치
예산군 예당호출렁다리 문화광장 내에 설치된 '위시월'에서 한 시민이 소원지를 부착하고 있는 모습/예산군

충남 예산군이 예당호출렁다리 문화광장 내에 관광객이 소원을 적어 걸어둘 수 있는 체험 공간 '위쉬월(Wish Wall)'을 설치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6일 군에 따르면 '위시월'은 예당호출렁다리를 찾는 관광객이 단순한 경관 관람을 넘어 체험 요소가 더해진 즐길 거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관광객은 비치된 소원지에 본인의 소망을 적고 문화광장 내 설치된 벽면에 직접 걸어둘 수 있다. 소원지는 문화광장 입구에서 출렁다리 방향으로 이동하면 좌측에 마련된 소원지 적기 공간에 비치돼 있다.

군 관계자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문화광장 내 소원지 공간을 설치했다"며 "예당호출렁다리와 만개한 영산홍을 감상하고 가족과 함께 소원을 적으면서 특별한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 예당호출렁다리를 중심으로 △70m 높이 전망대가 있는 예당호 착한농촌체험세상 △예당호반 문화마당 △어린이 모험시설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 확충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