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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19회째를 맞이한 '국가지속가능경영 ESG 컨퍼런스'는 지속가능한 ESG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과 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건보공단은 디지털 행정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다빈도 민원서식을 전산화해 전자 서류 접수 시스템 및 전자문서(네이버 등)를 활용한 건강검진 안내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 국세청 홈택스(앱)를 통해 4대 보험료 납부 내역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대국민 서비스의 편의성을 높여 탄소중립 실천하고 있다.
이어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적극적인 폐자원순환을 활성화하고, '더 건강한' 실천 운동을 전개해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등 자연과 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건강약자 맞춤형 급여지원 확대를 통한 의료안전망 강화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 의료서비스 확대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개인정보보호유공 표창 수상 등의 다양한 노력 및 성과가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남부명 안전경영실장은 "앞으로도 환경보호, 사회적 책임이행, 투명경영을 통해 국민에게 더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ESG경영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