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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퓨처리스트는 2003년 모바일퓨처리스트 1기로 시작해 23년 차를 맞는 KT그룹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지난 2월 말 Y퓨처리스트 23기로 전국 대학생 약 100명을 선발해 17개 팀을 구성했다.
KT는 23기 Y퓨처리스트를 대상으로 내가 CEO라면?이라는 주제로 마케팅 공모전을 진행했다. 통신 사업에 기반해 영역 제한 없이 CEO의 시선으로 새로운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식이다.
공모전에는 젊은 세대의 관점에서 발굴한 신규 사업부터 가족 통합 케어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디어가 출품됐다. 우수 5개 팀은 KT임직원 앞에서 마케팅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대상은 소상공인의 니즈를 기반한 AI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아이디어가 뽑혔다. 최우수작으로는 크리에이터를 신규 고객층으로 주목한 상품과 서비스가 선정됐다. 우수작으로는 △외국인 고객의 페인 포인트를 해소시켜줄 이동형 매장 △기존 요금 결합을 넘어 단말과 보험까지 가족 단위로 케어 해주는 서비스 △지니TV, 밀리의 서재 등 KT가 가진 콘텐츠 소비를 후원으로 연결 짓는 서비스까지 총 세 가지가 선정됐다.
본선 발표 5개 팀에게는 약 1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상장이 각 상별로 수여된다.
대상을 수상한 허정님 학생은 "우리 아이디어가 KT 사업에 반영된다면 더욱 뜻깊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현석 KT 커스토머 부문장 부사장은 "우수 아이디어는 실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임직원 검토 후 구체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