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왕시, 전국 최고의 친환경 도시로 ‘우뚝’… 2025 대한민국 행정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25010012252

글자크기

닫기

의왕 엄명수 기자

승인 : 2025. 05. 25. 11:21

대규모 도시개발사업 친환경적으로 추진, 쾌적한 도시환경 구축
김성제 시장 "전국 최고 살기좋은 도시환경 조성 위해 더욱 노력"
1. 의왕시, 2025 대한민국 행정대상 수상 (2)
의왕시는 지난 2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25 대한민국 행정대상'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의왕시
경기 의왕시가 백운밸리, 장안지구, 산업단지 등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을 친환경적으로 추진하며 쾌적한 도시환경을 구축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의왕시는 지난 2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25 대한민국 행정대상'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행정대상'은 탄소중립 실현과 ESG의 올바른 시민의식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선정하는 상으로, (사)대한기자협회가 주최하고 한국ESG재단에서 주관했다.

시는 2050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 나서는 등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하면서 친환경 정책을 접목시켜 전국 최고의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시켰다.

김성제 의왕시장은"기후 위기가 심각해지면서 탄소 중립 실천과 ESG 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의왕시가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친환경 명품도시로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살기좋은 도시환경을 조성하는 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