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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WRC서 기술력 뽐내… 유럽 고객 접점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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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유라 기자

승인 : 2025. 05. 27. 10:11

고객사 초청 커스터머스 데이 행사 진행
'현대제철 로고' 박힌 경기 차량 주목
현대제철 및 글로벌 고객사 임직원들이 Customers Day 행사에서 단체로 기념 촬영영하는 모습
현대제철과 글로벌 고객사 임직원들이 최근 WRC 포르투갈 랠리에서 진행된 커스터머스 데이(Customers Day)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현대제철
현대제철이 세계랠리선수권챔피언십(WRC)에서 자사 자동차 강판 기술력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유럽 파트너사를 초청해 현대제철의 로고가 박힌 경기차량을 선보이고, 고객 맞춤형 협업 강화 의지를 다졌다.

27일 현대제철은 최근 개최된 WRC 포르투갈 랠리에 유럽 주요 고객사를 초청하는 커스터머스 데이(Customers Day)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대제철은 행사를 통해 고객사과 함께 경기를 관람하고 자사의 기술력을 홍보했다.

현대제철이 고객사에 소개한 기술력은 자동차강판 생산 기술과 미국 전기로제철소 프로젝트, 전기로-고로 복합프로세스 구축 현황, 탄소저감 제품의 성능 평가 실적 등이다. 아울러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사업 운영 역량을 전반적으로 설명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현대제철 유럽 시장에서 고객사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기반으로 자동차강판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다. 회사는 이에 더해 급변하는 세계 각국의 규제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고객 맞춤형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고객사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간담회 이후 고객사들은 WRC 서비스파크를 방문해 현대제철 로고가 부착된 경기 차량을 직접 보면서, 주요 부품에 현대제철 소재가 적용됐다는 점에도 주목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고객사 관계자는 "현대제철의 자동차강판과 탄소저감 제품 관련 기술력을 직접 듣고 확인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현대제철과의 협업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제철 관계자 또한 "이번 행사는 현대제철의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직접 알리고, 유럽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공고히 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당사의 기술력과 사업 역량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유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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