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국내산 쌀 활용 등 고품질 확보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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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자백미밥의 용량은 210g이며 1개당 가격은 업계 최저가인 1000원이다. 동일 용량의 메가 브랜드 즉석밥과 비교할 시 52%(1100원)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GS25는 판매가를 1000원으로 설정하고 역개발을 추진하는 전략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선별 과정을 거친 100% 국내산 쌀과 수분 배합의 최적화 공정 등을 통해 혜자백미밥의 품질을 크게 끌어올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GS25는 혜자백미밥이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이른바 '1000원 이하' 제품의 주력 상품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실제로 고물가 장기화로 1000원 이하 상품의 최근 3개년 매출은 직전년 대비 2024년 46.5%, 2023년 32.2%, 2022년 28.8% 매년 증가하고 있다.
또 지난해부터 중점 전개하고 있는 리얼소고기라면, 리얼500바, 1974우유200㎖, 리얼980우유, 천냥나물 시리즈 등 초저가 PB상품의 누적 판매량은 무려 700만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신민기 GS리테일 가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고물가 시대 가장 수요가 높은 상품군을 중심으로 업계 최저가 콘셉트의 PB 상품을 집중 전개하고자 한다"며 "가격, 품질, 브랜드 경쟁력을 모두 갖춘 혜자백미밥이 메기 효과를 창출하며 즉석밥 시장을 성장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