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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가 지난 3월 전체 입점 브랜드를 대상으로 론칭한 'AI 상품 광고' 서비스에 참여한 브랜드는 5월 말 기준 3500여 개로 전 입점 브랜드 중에서 30% 이상인 것으로 확인됐다. 참여 브랜드 중 95% 이상은 무신사 스토어 내에서 월 거래액이 1억원 이하인 소상공인 브랜드로 집계됐다.
이들 소상공인 브랜드가 2025년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AI 상품 광고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 무신사 내에서의 거래액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평균 6.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 관계자는 "전반적 소비 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AI 상품 광고를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타깃으로 정밀한 상품 추천을 제공한 결과 소상공인 브랜드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면서 "AI 서비스의 특성에 맞춰 계속해서 광고수익률을 개선하기 위해 참여 브랜드를 확대하고 형평성을 갖춘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