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이삭토스트 컬래버 시리즈는 기존 이삭토스트 매장에서 판매하는 일반 토스트를 오직 CU에서만 맛볼 수 있는 편의점 상품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삭토스트만의 새콤달콤한 소스를 구현한 특제 키위 소스 레시피를 활용해 제품의 맛과 퀄리티를 업그레이드했다고 CU 측은 설명했다.
CU는 그동안 신당동 떡볶이 노포 애플하우스, 강원도의 유명 카페 강릉 툇마루, 전라도의 디저트 맛집 여수당 등 전국의 인기 맛집과 협업해 다양한 RMR 상품들을 선보였다. 오리지널 메뉴의 레시피를 활용해 대중적인 맛과 CU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결합시켜 높은 퀄리티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함으로써 출시 때마다 모든 상품들이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눈에 띄는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CU에서 RMR이 포함된 HMR(가정간편식) 상품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1년 23.1%, 2022년 21.4%, 2023년 24.0%, 2024년 20.2%, 2025년(1~5월) 23.0%으로 최근 5년 연속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은관 BGF리테일 전략MD팀장은 "최근 인기 맛집과 외식 브랜드들과 함께 기획한 편의점의 RMR 상품들이 새로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종을 넘나드는 색다른 컬래버를 통해 오직 CU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