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가평군, ‘신뢰 행정’으로 인허가 투명성 강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3010002015

글자크기

닫기

가평 장은기 기자

승인 : 2025. 07. 03. 16:49

가평군측량협회와 간담회 개최, 제도개선·협력방안 모색
(가)가평군, ‘신뢰 행정’으로 인허가 투명성 강화1
가평군은 지난 2일 군청에서 서태원 군수(좌측 6번째)와 허가과를 비롯한 군청 각 분야 허가민원 담당 공무원, 가평군측량협회 회장과 회원 등이 참석해 인허가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가평군
경기 가평군이 인허가 행정의 신뢰성과 공정성을 높이기에 나선다.

가평군은 2일 군청에서 서태원 군수와 허가과를 비롯한 군청 각 분야 허가·민원 담당 공무원, 가평군측량협회 회장과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허가 분야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개발행위·산지전용·농지전용허가 등 현안 사항 설명 △인허가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수렴 △농촌체류형 쉼터 설치 시 유의 사항 공유 등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석자들은 현장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제도 개선과 협조 사항에 대해 활발히 의견을 나눴다.

서태원 군수는 "이번 간담회는 행정과 민간이 함께 인허가 제도의 방향을 점검하고 협력 기반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라며 "인허가 부서와 설계·측량업체 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가평군의 균형발전과 인구 증가, 이미지 개선 등 긍정적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평군은 이번 간담회에서 수렴된 현장 의견을 향후 제도 개선과 민원 처리 효율화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장은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