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GH “다시·새롬 프로젝트 함께 해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6010003027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5. 07. 06. 17:15

고립은둔 청년·중장년 사회복귀에 3000만원 지원
후원금 전달
수원 본사에서 지난 4일 이종선 (왼쪽) 사장 직무대행이 지속가능경영재단 황선희 이사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GH
고립은둔 청·중장년층의 사회복귀 지원을 위해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지속가능경영재단에 3천만원을 후원했다.

6일 GH에 따르면 수원 본사에서 지난 4일 진행된 전달식에는 이종선 사장 직무대행과 지속가능경영재단 황선희 이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후원금은 이달부터 내년 4월까지 도 내 고립은둔 청년과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심리·정서 회복과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에 활용된다. 또 대상자들을 위한 공동생활주택 모델 개발 포럼 개최에도 쓰일 예정이다.

GH는 지난해 고립은둔 청년 70여명을 대상으로 1천만원을 처음 후원했다. 올해는 지원대상을 중장년층까지 확대해 사회문제화된 중장년층의 고립까지 선제 대응에 나선 것이다.

이종선 사장 직무대행은 "지난해 청년 대상을 시작으로 올해는 중장년까지 포용하는 통합적 사회복귀 지원모델로 발전시키게 돼 의미가 크다"며 "사회문제에 대한 선제적 개입과 지원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