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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주행성능 압도”…기아 니로 HEV, 獨 비교평가서 경쟁차 완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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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규 기자

승인 : 2025. 07. 09. 16:01

폭스바겐·토요타 등 제쳐
주행편의·역동 주행성능 1위
(사진)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기아
기아의 '니로 하이브리드'가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가 실시한 도심형 소형 SUV 비교 평가에서 폭스바겐, 푸조, 토요타 등 경쟁 모델을 제치고 우수한 상품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독일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자이퉁'은 니로 하이브리드를 비롯해 푸조 '2008 하이브리드', 폭스바겐 'T-크로스', 세아트 '아로나', 토요타 '야리스 크로스 하이브리드' 등 5개 모델을 차체, 주행 편의, 파워트레인, 역동적 주행 성능, 친환경·경제성 등 5가지 항목으로 평가했다.

니로 하이브리드는 이 중 주행편의, 역동적 주행 성능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차체와 파워트레인 부문에선 2위를 기록해 총 2926점을 얻어 공동 2위인 2008 하이브리드와 T-크로스를 46점차로 앞섰다.

특히 이번 비교 평가는 유럽 시장에서 인기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는 전장 4.1~4.4m급 도심형 소형 SUV 5개 차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니로 하이브리드는 시트의 안락감, 서스펜션 등을 평가하는 '주행 편의' 부문에서 최고점인 688점을 기록했다.

'긴 휠베이스와 멀티링크 후륜 서스펜션이 조화를 이루며, 민감하면서도 매끄러운 반응과 함께 거친 노면에서도 뛰어난 제어력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향 및 제동성능, 주행 안정성 등을 평가하는 '역동적 주행 성능' 부문에서는 경쟁 모델 대비 전장이 길고 중량 면에서 불리함에도 불구하고, 평가 모델 중 유일하게 시속 100㎞에서 정지까지의 냉-온간 제동거리를 모두 35m 이내로 기록했다.

이 밖에도 니로 하이브리드는 평가 모델 중 최고 연비를 기록했으며, 넉넉한 실내와 적재 공간, 소재 및 마감 품질에 대한 우수한 평가를 바탕으로 '차체'와 '파워트레인' 부문에서 각각 2위를 기록했다.

특히 아우토자이퉁은 연비와 관련 '고부하 주행 구간이 많은 측정 조건에서도 100㎞당 5.3ℓ라는 놀라운 연료 효율을 보여준다'고 호평했다.

엘마 지펜 아우토 자이퉁 편집장은 "차량 크기가 한 차급 위 모델과 견줄 만하지만, 가격대는 여전히 도심형 SUV 범주에 머무른다"며 "특히 넉넉한 공간, 뛰어난 연비, 최고 수준의 제동 성능을 바탕으로 경쟁 모델들을 압도했다"고 극찬했다.

기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글로벌 RV 명가'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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