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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는 2022년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민선 8기 3년 동안 SNS 소통민원창구에 올라온 2031건의 댓글형 민원에 성실히 답변했다고 10일 밝혔다.
SNS 소통민원창구는 도민 누구나 경기도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에 정책 관련 질문을 남기면, 담당자가 관련 내용을 확인 후 신속히 답변하는 참여형 소통 시스템이다.
이 창구를 통해 도민들은 교통(418건, 20.6%), 문화·체육·관광(318건, 15.7%), 소통·참여(166건, 8.2%), 경제·일자리·민생(130건, 6.4%), 복지·돌봄(130건, 6.4%) 등 생활 밀착형 분야에 대한 다양한 문의를 남겼다.
키워드별로는 △더 경기패스(257건, 12.6%) △경기투어패스(110건, 5.4%) △기회기자단(58건, 2.9%) △근로기준법(57건, 2.8%) △맞손토크(42건, 2.1%) 등 전체 민원의 20% 이상이 교통 분야에 집중됐다. 단일 사업으로는 '더 경기패스'와 '경기투어패스'에 대한 문의가 가장 많았다.
이밖에 경기투어패스 구매 방법, 난방취약계층 긴급지원 신청 방법, 경기지역화폐 사용방법 등의 문의도 많았으며,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사업 등 청년, 여성·가족 정책에 대한 관심 역시 높게 나타났다.
경기도는 이러한 지속적 소통이 도정 신뢰 형성과 도민 참여 유도, SNS 환경에 익숙한 MZ세대의 정책 접근성 제고에 핵심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원명 도 홍보기획관은 "도정에 대한 질문에 가장 빠르고 진정성 있게 응답하는 것이 정책 신뢰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SNS 소통민원창구를 통해 도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공감과 참여를 이끄는 양방향 홍보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