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구시, 지역경제의 숨은 주역...‘2025 중소기업대상’ 후보 공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3010007176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5. 07. 13. 14:08

14일부터 8월 8일까지, 사업장 있는 구·군에 신청
최근 3년 이상 대구서 활동한 중소기업 6개 선정
대구시청 동인청사 전경
대구시청 동인청사 전경./아시아투데이DB
대구시가 지역경제를 이끄는 중소기업을 발굴·격려하기 위한 '2025 대구시 중소기업대상' 후보 기업을 오는 14일부터 8월 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대구시 중소기업대상은 기술개발, 생산성 향상, 일자리 창출 등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포상함으로써 기업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경제의 성장 동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996년부터 시행돼왔다. 지금까지 총 180개 기업이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대구시에 본사와 사업장(제조업의 경우 공장 포함)을 두고 기업 활동을 지속한 중소기업으로 기술혁신과 경영성과, 지역경제 기여도 등을 중심으로 심사하게 된다.

대구시는 접수된 기업에 대해 서류 심사 후 대구신용보증재단의 재무평가와 실태조사, 최종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총 6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은 대상 1개 업체, 최우수상 2개 업체, 우수상 3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오는 11월 열리는 '2025 대구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 기업에는 대구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대 지원(2년), 해외시장 개척단과 전시·박람회 참가 우선 지원(2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3년) 등의 실질적인 혜택이 주어진다. 이는 수상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발판이 될 전망이다.

신청은 해당 사업장이 위치한 구·군 경제 부서, 경제단체(대구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대구지역본부, 대구경영자총협회 등), 또는 기업지원기관(대구테크노파크,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 등)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 서식은 대구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경제정책관이나 추천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기환 대구시 경제국장은 "중소기업은 지역 경제와 일자리 창출의 핵심 주체"라며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역을 위해 헌신해 온 중소기업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