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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로 가는 ‘LG 스탠바이미 2’…LG전자, 이동식 스크린 리더십 굳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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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07. 14. 10:00

[사진1] 해외로 가는 LG 스탠바이미 2, 이동식 스크린 시장 리더십 확장
/LG전자
LG전자가 이동식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2'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LG전자는 이번 주 홍콩, 튀르키예를 시작으로 7월 미국, 캐나다, 베트남, 싱가포르 등과 8월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에 LG 스탠바이미 2를 순차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가 지난 2월 국내 시장에 선보인 LG 스탠바이미 2는 출시 직후 진행된 첫 라이브 방송에서 1000대 이상 준비한 초도 물량이 38분 만에 조기 완판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LG 스탠바이미 2의 출시 5개월간 판매량은 전작 대비 약 4배를 기록했다.

LG 스탠바이미 2는 나사를 푸는 등 복잡한 과정 없이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테이블에 두거나 액자처럼 거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전작의 뛰어난 이동성과 사용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더 좋은 화질과 긴 사용 시간에 대한 고객의 의견도 반영했다. 27형 QHD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의 스마트TV 플랫폼 웹OS도 탑재해 OTT 및 클라우드 게임을 쾌적하게 즐기는 것은 물론, 화면을 세로로 돌려 웹툰과 숏폼 등도 감상할 수 있다. 웹OS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의 '사이버보안 부분 2025 CES 혁신상'과 영국 IT전문매체 AV포럼의 '베스트 스마트 시스템' 등을 수상했다.

LG 스탠바이미 2는 영상?음향기술 전문브랜드 돌비의 영상기술 '돌비 비전'과 입체 음향기술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한다. 디자인 우수성도 인정받아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했다.

이충환 LG전자 TV사업부장은 "고객의 목소리를 담아 완전히 새로워진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2를 앞세워 글로벌 이동식 스크린 시장에서 리더십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찬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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