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생 눈으로 음식문화 바꾼다”…부천시, 웹툰 공모전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1010011569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5. 07. 21. 11:09

선정학생에 부천국제만화축제 초청, 웹툰작가와의 만남 특전 제공
부천_웹툰공모전
경기 부천시가 올바른 음식문화 확산을 위해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려는 취지의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부천시는 이달 23일부터 9월 3일까지 '2025 음식문화개선 초등학생 웹툰 공모전'<포스터>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잘못된 식습관 개선, 먹을 만큼 덜어 먹기, 음식 남기지 않기 등이다. 이를 바탕으로 초등학생들이 자신의 시각으로 음식문화 개선 메시지를 웹툰 형식으로 표현하면서 음식문화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재학생이다. 응모작은 12컷 이내의 완결된 웹툰 형식으로 참가자 본인이 직접 창작한 작품이어야 한다. 1인당 1작품만 접수할 수 있다. 우수작 15편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특히 올해는 수상자에게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 초청과 웹툰 작가와의 만남 기회 등 특별한 혜택이 마련돼 있어 웹툰에 관심 있는 어린이들의 참여가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부천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음식문화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바뀌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어린이들의 순수한 시선과 창의성이 담긴 작품들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