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군, 내년 주민참여예산 제안 공모 8월22일 까지 접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1010011627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5. 07. 21. 10:02

특정단체나 특정인 지원 사업은 제외
예산군, 2026년도 예산편성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예산군청. 전경
충남 예산군은 2026년도 예산편성에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21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주민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실질적이고 투명한 예산 편성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제안 대상 사업은 △군 전반에 파급효과가 있는 사업 △생활불편 해소를 위한 주민 밀착형 공익사업 △주민 복리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등이다. 사유재산 관련 사업과 특정 단체나 특정인의 지원을 전제로 한 사업 등은 제외된다.

신청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 △이메일 제출 △군청 기획실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접수 등의 방법으로 가능하다.

군민은 물론 군 소재 직장에 재직 중인 자, 기관·단체에 소속된 자, 학업 등을 이유로 군에 거주 중인 사람 등도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제안된 사업은 관련 부서 및 예산부서 검토를 거쳐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통해 2026년도 본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지역 발전과 군민 복지를 증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반영되길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