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S엠트론, 트랙터 실시간 관리 어플 출시…MT9시리즈 적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2010012440

글자크기

닫기

김유라 기자

승인 : 2025. 07. 22. 10:06

주요 부품 정비·점검 알림
고객 문의 창구 기능…소통강화
"농업 전반의 혁신 가속화"
트랙터 관리 전용 앱 ‘MyLSTractor’ 홍보 이미지
LS엠트론은 트랙터를 관리를 돕는 스마트 원격 관제 서비스 마이엘에스트랙(MyLSTractor) 앱을 공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LS그룹의 산업기계 및 첨단부품 전문기업 LS엠트론이 트랙터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앱을 내놨다.

22일 LS엠트론은 트랙터를 관리를 돕는 스마트 원격 관제 서비스 마이엘에스트랙(MyLSTractor) 앱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이엘에스트랙 엡은 트랙터 실시간 상태 모니터링과 운행 정보 확인, 각종 알림 기능, 소모품 교체 시기 안내 등 다양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또 사용자 뿐 아니라 회사와 대리점도 트랙터의 위치, 상태, 운행 및 고장 이력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사전 점검 및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진다. 향후 고객의 불편사항을 접수하는 창구 역할도 기대된다. LS엠트론은 추후 이 앱을 통해 원격 시동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기존 MT7 모델과 최대 143마력 신형 트랙터 MT9 시리즈에도 적용된다.

신재호 LS엠트론 사장은 "경험과 감에 의존하던 기존의 농업 방식에서 나아가,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하여 농업 현장의 경쟁력과 생산성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과의 소통도 한층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S엠트론은 올 하반기에 트랙터 원격 관제 서비스 외에도 개인 맞춤형 영농 정보 제공 서비스(마이파머스) 업데이트 농작업 통합관리 솔루션(마이팜웍스) 등 새로운 솔루션 출시를 통해 농업 전반의 스마트 혁신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김유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