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왕시 “언론홍보는 시민과 시정 연결하는 주요 통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9010016640

글자크기

닫기

의왕 엄명수 기자

승인 : 2025. 07. 29. 17:04

2025년 언론홍보 교육 실시…보도자료부터 인공지능 활용까지
최은숙 홍보담당관, 시 정책 시민들에게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
2.(사진)2025 의왕시 언론홍보 교육(1)
의왕시는 지난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언론홍보 교육'을 실시했다./의왕시
경기 의왕시가 시 주요 정책을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공직자의 언론홍보 역량 강화를 위한 '2025년 언론홍보 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교육은 조은경 미디어랩나무 대표가 강사로 나서 언론홍보 효과에 관한 다양한 사례 제시를 통해 시 공직자들에게 적극적인 홍보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언론홍보의 핵심인 보도자료 작성법에 관한 강의에서는 △기사 구성 방식 △문장 표현 요령 △제목 작성 전략 △사진 선정 등 홍보 효과를 높이는 실무 노하우가 구체적인 예시와 함께 제시되면서 공직자들이 홍보 업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아울러,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발맞춘 인공지능을 활용한 보도자료 작성 방법도 함께 소개돼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최은숙 홍보담당관은 "언론홍보는 시민과 시정을 연결하는 주요 통로이자 정책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중요한 수단"이라며 "앞으로 공직자들이 다양한 시 정책을 시민들에게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언론홍보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