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고령군-사회복지법인 가정복지회, 가족센터 운영 위·수탁 ‘맞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31010018358

글자크기

닫기

이덕봉 기자

승인 : 2025. 07. 31. 15:04

고령군, 사회복지법인 가정복지회와 가족센터 위수탁 운영 협약 체결
이남철 고령군수가 30일 사회복지법인 가정복지회와 가족센터 위·수탁 운영 협약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고령군)
경북 고령군이 가족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사회복지법인 가정복지회와 손잡았다.

고령군은 지난 30일 사회복지법인 가정복지회와 가족센터 위·수탁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가족센터는 지역 내 1인 가구, 다문화가족, 일반가족 등을 대상으로 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기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 6월 공개모집을 통해 수탁기관을 모집하고, 신청 단체를 대상으로 사업수행 능력과 전문성 등 3개 분야, 총 10개 항목에 대한 엄정한 심사를 진행해 가정복지회를 최종 운영 기관으로 선정했다.

이남철 군수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사회복지법인 가정복지회가 가족센터를 운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가족센터가 군민 누구나 신뢰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복지공간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령군 가족센터는 앞으로 지역 가족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덕봉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