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기사·유통관리사·손해평가사 등
커리어 전환 위한 필수 자격 다수 포함
|
3일 에듀윌에 따르면 오는 9일에는 국제무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경TESAT, 매경TEST 등 경제·무역 관련 자격시험이 대거 몰려 있다.
같은 기간 필기시험 일정이 시작되는 국가기술자격증도 주목된다. 전기(산업)기사, 공사(산업)기사, 소방설비기사, 산업·건설안전기사, 건축·토목기사, 대기·수질환경기사, 위험물산업기사, 정보처리기사 등 총 13개 분야의 기사시험과 함께 직업상담사 국가기술자격시험도 8월 9일부터 9월 1일까지 실시된다.
특히 산업안전기사는 제조업, 에너지, 물류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안전관리자로서의 전문성을 인정받는 자격이다. 최근 기업의 안전관리 인력 수요가 급증하면서 인사·채용 시 우대되는 자격으로 꼽힌다.
이외에도 8월 10일(일)에는 토익, 12일(화)에는 검정고시, 17일(일)에는 KBS한국어능력시험이 예정돼 있다. 30일(토)에는 손해평가사 2차 시험과 전기·위험물 기능사 3회 실기시험이 시작되며, 노무사 2차 시험은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유통관리사 시험도 같은 주말에 실시된다.
유통관리사는 유통·물류 전반의 공급망 효율화를 담당하는 자격으로, 기업 경영의 실무형 인재로 진출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에듀윌은 수험생을 위해 '2026 얼리버드 핵이득 합격패스'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기출 해설 특강은 물론 불합격 시 수강 기간을 무료로 연장해주는 혜택까지 제공한다.
에듀윌 관계자는 "8월은 시험 일정이 유독 몰리는 시기인 만큼, 전략적으로 일정을 파악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자격증 취득은 커리어 전환과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현실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