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원 웰니스 레지던스에 공 들이는 HDC현대산업개발…의료 서비스 제공 강화 속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05010002396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5. 08. 05. 18:06

1
박희윤 HDC현대산업개발 개발본부장(왼쪽), 유탁근 노원을지대학교병원장이 5일 서울원 웰니스 레지던스 입주민을 위해 의료 연계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노원을지대학교병원과 함께 5일 의료 연계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하는 협약을 체결하고 외부에서의 2차 외래진료 및 응급의료 지원 체계를 서울원 웰니스 레지던스에 구축하기로 했다. 입주민 전용 메디컬 인프라도 갖출 예정이다.

앞으로 서울원 웰니스 레지던스 입주민들은 △상시 건강 모니터링 및 맞춤형 운동·영양 제안 △예방 중심 헬스케어 서비스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병원 이송 및 진료 연계 등 일상 건강관리부터 응급상황 대응까지 포괄하는 의료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노원을지대병원은 중증질환 진료와 응급상황 대처가 가능하다.

의료 서비스는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웰니스 레지던스 입주민들을 위해 공을 들이고 있는 부분 중 하나다. 앞서 회사는 지난해 서울아산병원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서울원 웰니스 레지던스 내 맞춤형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앞으로도 HDC현대산업개발은 지역거점 의료기관, 문화·교육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서울원 내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다각화해 나갈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의료기관 제휴를 넘어 서울원 웰니스 레지던스가 의료기관과의 실질적인 연계를 통해 의료와 주거가 통합된 주거모델을 제시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