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는 미국 유력 IT전문매체 트와이스가 주관하는 '2025 트와이스 VIP 어워드'에서 총 4개 부문, 5개 제품이 최고 제품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LG전자는 최다 수상 기업에 수여되는 '슈퍼 VIP 어워드'의 영예를 안았다.
2013년부터 진행된 트와이스 VIP 어워드는 가전·IT분야 최고 제품을 해마다 선정한다. 미국 유통업계의 바이어들로 구성된 전문 평가단이 직접 투표해 부문별 최고 제품을 선정하는 만큼 권위와 신뢰성을 인정받는다.
LG전자는 △'비디오&TV: OLED' 부문에서 LG 올레드 에보 △'199달러 이하 블루투스 스피커' 부문에서 LG 엑스붐 바운스 △'홈시어터: 프로젝터' 부문에서 LG 시네빔 쇼츠 △'컴퓨터&게이밍' 부문에서 LG 그램 노트북과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가 각각 최고 제품으로 꼽혔다.
특히 LG 올레드 TV는 최근 미국 컨슈머리포트를 비롯한 전 세계 14개국 대표 소비자매체의 TV 성능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에서의 확고한 리더십을 인정받고 있다. 이 제품은 글로벌 인증기관 UL 솔루션으로부터 '퍼펙트 블랙', '퍼펙트 컬러' 인증을 받았다. 또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TUV 라인란드의 '실내조명 환경 화질 인증'에서 업계 최초로 가장 높은 '퍼펙트' 등급을 획득했다.
정재철 LG전자 MS사업본부 MS연구소장은 "미국 현지 바이어도 인정한 LG 올레드 TV와 AV·IT제품의 앞선 기술력,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