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숭실대, 기업분석 역량강화 특강으로 청년 취업 돕는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06010002905

글자크기

닫기

이하은 기자

승인 : 2025. 08. 06. 16:25

‘2025학년도 기업분석 전략특강 & 강소기업 발굴 공모전’
실무중심 특강·기업분석 보고서 공모전…심사 통해 시상도
KakaoTalk_20250806_095319741_01
숭실대 '기업분석 전략특강 & 강소기업 발굴 공모전' 모집안내. /숭실대학교
숭실대학교(숭실대)가 청년들의 강소기업 취업을 돕기 위해 기업분석 역량 강화 특강을 진행한다.

숭실대는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2025학년도 기업분석 전략특강 & 강소기업 발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최근 취업 시장에서 대기업 선호 현상이 지속되며 취업준비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기업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숭실대는 청년들의 강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실질적인 기업분석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프로그램은 기업분석 전략특강과 공모전을 연계해 기업분석 능력부터 취업전략 수립, 실무역량 강화까지 아우르는 'ALL-IN-ONE 실무형 취업역량 완성 프로젝트'로 기획됐다. 숭실대 재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지역 청년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참가자 전원에게는 특강(8월 19일)과 함께 기업분석 및 발표전략 컨설팅이 각 2회씩 제공된다.

오는 19일 진행되는 '기업분석 전략특강'은 △홈페이지·보도자료 활용 기업분석법 △전문사이트 활용법 △업종 분석을 통한 시장 이해 등 실제 취업 준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강소기업 발굴 공모전'은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280개 청년친화강소기업 중 희망 기업 1곳을 선택해 업종, 사업 내용, 인재상, 재무 현황, 기업문화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이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분석 보고서를 완성하면, 1차 서류심사와 2차 PT심사를 거쳐 대상부터 베스트팀워크상까지 총 11개 팀이 선정돼 총 4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숭실대 관계자는 "학생들의 강소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체계적인 분석 능력과 취업 전략을 갖출 수 있길 기대한다"며 "실무형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 등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하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