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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동남아 말레이시아 첫 발…“K버거 해외 확장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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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08. 06. 15:40

F&B 기업 세라이 그룹과 파트너십 계약
올해 말 1호점…5년 내 30개 매장 목표
싱가포르 MF 진출·미국 1호점 등 앞둬
[롯데GRS_250806_사진자료]말레이시아 MF 계약 체결식
지난 5일 롯데월드타워에서 이권형 롯데GRS 글로벌사업부문 상무(왼쪽부터), 차우철 롯데GRS 대표이사,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부사장)과 세라이그룹 나집 하미드 회장, 키스티나 타프 이사, 일랑게스 라오 COO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롯데GRS
롯데GRS가 말레이시아 현지 기업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의 전략적 진출을 위해서다.

6일 롯데GRS에 따르면 선정된 파트너사 세라이 그룹은 말레이시아 현지 식음료(F&B) 사업과 리조트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파인 다이닝·피자 등 다양햔 F&B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외식 사업에 대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계약 체결식에는 차우철 롯데GRS 대표이사와 나집 하미드 세라이 그룹 회장 등 양사 경영진이 참석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장남인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부사장)도 참석해 해외 사업 가속화를 통한 글로벌 사업 역량 확대의 의지를 피력했다.

롯데GRS는 이번 계약을 통해 향후 5년 내 말레이시아 현지에 롯데리아 30개점 운영을 목표로 하며 올해 말 롯데리아 1호점을 열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달 중 미국 1호점 오픈할 예정이며 싱가포르 마스터프랜차이즈(MF) 진출도 앞두고 있다. 롯데GRS는 K버거의 글로벌 확장 전략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차우철 롯데GRS 대표이사는 체결식에서 "양사간의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으로 롯데리아 브랜드의 말레이시아 현지에서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과 지속 성장의 목표를 향해 나아갈 계획"이라며 "또한 동남아의 추가 진출을 통해 미국 1호점 오픈까지 글로벌 프랜차이즈로의 성장으로 해외 진출국에 자부심이 될 K브랜드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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