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성남시, 홈페이지 전면 개편…고품격 디지털 행정서비스 제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07010003655

글자크기

닫기

성남 엄명수 기자

승인 : 2025. 08. 07. 16:06

11년 만에 개편, 내년 3월 서비스 개시 목표로 사업 착수 보고회 개최
성남시
성남시는 7일 시청 2층 율동관에서 시 홈페이지 전면 개편 사업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성남시
경기 성남시는 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시민 중심의 고품격 디지털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5년 2월 이후 11년만에 개편하는 홈페이지는 내년 3월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이날 오전 시청 2층 율동관에서 '성남시 홈페이지 전면 개편 사업 착수 보고회'를 열고, 개편 방향과 세부 추진 계획을 논의했다

개편되는 홈페이지는 시민의 관점에서 재설계한다는 방침으로, 시민이 주로 이용하는 전자 민원과 신고센터, 온라인 신청 기능 등을 '소통?참여' 메뉴로 통합해 전면에 배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각종 시민 행사 예약과 신청 창구도 일원화하고, 인공지능 검색 기능을 도입한다.

첫 화면과 세부 메뉴 화면은 최신 정보통신기술 추세를 반영한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정보 접근성과 이용 편의를 동시에 높인다.

이와 함께 안정적인 인터넷 접속 환경 조성을 위해 연계 방식을 표준화하고, 연계 정보 관리를 강화한다.

앞서 지난 2월 실시된 시 홈페이지 개편과 관련한 시민 온라인 설문조사에서 나온 의견인 메뉴 접근 단계 단순화, 글씨 크기 조정 등의 내용도 반영한다.

시 정보통신과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시 홈페이지는 시민 중심으로 바뀌게 될 것"이라면서 "성남시의 모든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는 창구가 돼 시민 소통과 참여를 확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