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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비교’ 누적 이용건수 350만건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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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서연 기자

승인 : 2025. 08. 10. 09:16

보험사 계약 진행건 수 40% 증가, 사용자 평균 26만원 절감
해외여행보험비교, 올 상반기 250%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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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페이가 지난해 1월부터 시작한 자동차보험비교 누적 이용건수가 35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의 자동차보험과 해외여행보험 비교 서비스가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10일 네이버페이에 따르면 지난해 1월 시작한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의 누적 이용 건수는 이달 초 350만 건을 넘어섰다. 지난 3월 금융위원회의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2.0' 제도 도입 이후에는 사용자 편의성이 대폭 개선되면서 보험료 비교를 끝까지 진행한 이용자가 이전보다 220% 늘었다. 보험사로 이동해 계약을 체결한 건수도 40% 증가했다.

이용자들은 보험료를 평균 26만 원 절감했으며, 특히 기존 대형사 가입자를 중소형 보험사로 갈아탄 비율이 36%에 달했다. 이는 지난해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중소형사의 점유율(8.3%)보다 4배 이상 높은 수준이다. 네이버페이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신용카드 캐시백, 청구 할인, 주유권 등 보험사별 부가 혜택까지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해외여행보험 비교 서비스도 급성장했다. 네이버페이가 지난해 7월 업계 최초로 해당 서비스를 내놓은 뒤 올해 상반기 비교 건수는 전반기 대비 250% 증가했다. 출시 1년 만에 누적 비교 건수는 218만 건을 기록했으며, 두 번 이상 해외여행보험을 비교한 재이용 비율은 35%로 집계됐다.

해외여행보험 비교 서비스는 8개 보험사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고, 휴대품 손해, 항공기·수하물 지연, 해외 의료비, 여행 중단 사고 등 14개 주요 담보를 자유롭게 설정해 맞춤형 비교가 가능하다. 가입 보험료의 10%를 포인트로 돌려주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조예나 네이버페이 보험팀 리더는 "자동차보험과 해외여행보험 비교 서비스 모두 사용자 선택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저축보험, 펫보험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합리적인 보험 선택을 돕겠다"고 말했다
이서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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