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코나미 ‘e풋볼’, 30주년 기념 시즌 업데이트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18001654516

글자크기

닫기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승인 : 2025. 08. 18. 16:57

e풋볼.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
18일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플래그쉽 축구 IP인 ‘eFootball™’의 30주년을 맞아 대규모 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업데이트에는 여름 이적 시장 데이터가 반영됐으며, 감독 부스트 기능 ‘링크업 플레이’와 신규 에디션, 경기장 커스터마이징, 30주년 기념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링크업 플레이’는 보유한 감독에 따라 발동 조건이 다르고, 포지션과 플레이 스타일 등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두 선수를 드림 팀에 함께 영입하면 특수 연계 플레이 또는 능력치 강화 효과가 발휘된다.

새롭게 공개된 ‘주제 무리뉴 에디션/세트’에는 특수 연계 플레이 기술 ‘다이아고널 롱 패스 A’를 구사하는 ‘링크업 플레이’ 기능이 적용된 ‘주제 무리뉴’ 감독과, 해당 기술 발동 조건에 부합하는 에픽 선수 ‘웨슬리 스네이더’, ‘사무엘 에투’ 등이 포함된다.

이번 에디션을 구매하면 2009-10 시즌 FC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의 트레블을 이끈 전설적인 감독과 신규 기능을 바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eFootball™’ 엠버서더인 ‘리오넬 메시’와 ‘라민 야말’이 직접 선택한 디자인의 선수 카드와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된 ‘엠버서더 에디션/팩’이 출시됐다.

이와 함께 경기장 색상, 팬 퍼포먼스, 장식 등을 조합해 나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는 경기장 커스터마이징이 추가됐다.


아울러 30주년을 맞아 ‘링크업 플레이’의 ‘공격적 크로스 A’ 기술을 보유한 감독 ‘루벤 아모림’이 공개됐으며, 새로운 콘텐츠 ‘캠페인 허브’ 보상으로 제공된다.

이 밖에 캠페인 업적, 스페셜 로그인 보너스 등 30주년 기념 이벤트를 통해 eFootball™ 코인과 선수 육성을 위한 훈련 프로그램, 경험치, GP(게임 재화) 등 풍성한 보상이 지급되며, 신규 이용자는 튜토리얼 완료 시 ‘쇼타임: 리오넬 메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한편, ‘eFootball™’은 1995년 발매된 코나미의 인기 게임 시리즈 ‘PES’의 리브랜딩 작품으로, 실제 축구장의 생생한 경험을 다양한 기기에서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와 콘텐츠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