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거래소·ESG기준원, ‘상장기업 지배구조 개선 컨설팅’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0010009528

글자크기

닫기

윤서영 기자

승인 : 2025. 08. 20. 12:58

한국거래소는 한국ESG기준원과 공동으로 상장기업의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 대상은 지배구조 등급이 B+ 이하이면서 시장 건전성에 문제가 없는 상장기업 30사다.

신청기업이 30사를 초과하는 경우,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제출 계획이 있는 기업을 우선 선정 예정이다.

거래소는 개별 기업의 지배구조 현황을 진단하고 개선 지표를 제시해 전반적인 지배구조 수준 향상을 위한 자문할 계획이다.

컨설팅을 통해 도출된 결과는 기업가치 제고 공시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상장기업이 중장기적 관점에서 지배구조 개선 목표를 수립·실행하도록 유도 할 방침이다.

컨설팅 대상 기업을 선정한 후 △자료제출 및 사전진단 △기업 면담 및 개선 지표 제안 △공시참여 지원 순으로 진행된다.

거래소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합리적 지배구조를 확립하고 자본시장 전반의 지배구조 관행을 개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컨설팅 신청 접수는 이날부터 9월 2일까지로, 대상기업 선정 후 자료 요청 절차를 거쳐 준비되는 기업부터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윤서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