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기지 못한다면 합류하라’ 순방 보장 ‘날먹’ 그 자 거디르 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3000302126

글자크기

닫기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승인 : 2025. 08. 23. 03:40

이번 세트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압도적인 덱
날먹 그 자체 거디르. /라이엇 게임즈
이번 세트 최고의 '날먹' 덱이 등장했다. 

각종 핫픽스와 창의적인 유저들의 덱 발견으로 하루가 멀다하고 TFT(전략적팀전투, 이하 롤체)메타가 바뀌고 있다. 갱플랭크 강점기와 짧고 굵은 전성기를 보낸 아칼리를 지나 이제는 3코스트 유닛들이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이 와중에 3코스트 2성 유닛 하나와 4코스트 유닛 하나로 9레벨을 갈 수 있는 압도적인 '날먹' 덱이 떠오르고 있다. 바로 거인화 파워업을 먹인 우디르와 애쉬를 활용한 거디르 결투가 덱이다. 

롤체를 하다보면 누구나 날먹을 꿈꾼다. 치열하게 리롤을 돌리고 빌드업 과정에서 아이템 분배나 어떤 유닛을 활용할 지 고민하며 머리를 싸매기보다 편하게 게임하며 9렙까지 달려서 5코스트 유닛을 넣고 싶은 로망이 있다. 
9레벨을 가야 1등 고점이 나오는 덱이다. /인게임 캡처
거디르 덱은 날먹에 최적화된 덱이다. 우디르 2성과 애쉬 1성, 곡궁 2~3개만 있어도 프리패스로 9레벨을 갈 수 있다.

투자한 골드 대비 성능을 생각하면 이번 세트 등장했던 그 어떤 덱보다 압도적인 성능이다. 

아무리 때려도 죽지 않는 우디르의 모습을 보고 당장 이 덱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최근 덱의 가치가 주목 받으며 기물이 겹치기도 하는데 겹친 유저들이 나란히 1위와 2위를 나눠 가질 정도로 덱 파워가 높다. 완성된 케이틀린 제이스 덱이나 잘 갖춰진 신동덱이 아니면 상대하기 어렵다.

◆ 운영 팁
거디르 덱의 9렙 최종 조합. /메타 TFT
거디르 덱의 목표는 두 가지다. 처음은 8레벨을 찍고 우디르 2성과 애쉬 한 마리를 찾은 뒤 파워업과 아이템을 넣어주는 것이다. 8렙 조합을 완성하면 일반적으로 4라운드에는 무난하게 넘기고 9레벨로 갈 수 있는 원동력이 나온다. 

두 번째는 9레벨에 가서 리신 2성을 찍고 거인화 파워업을 먹이고 2 거인화를 완성하는 것이다. 

1번 조건을 무난히 해내도 순위 방어를 할 수 있으며 두 번째 목표까지 완료한다면 1등 포텐도 충분하다. 

초반에는 우디르와 애쉬 템을 설계하면 된다. 나르나 카이사 같은 딜러 유닛에 구인수를 넣어주고 2성작이 된 앞라인 기물에 우디르 아이템을 넣어주면 된다.

이 덱은 어느정도 체력 관리를 하며 빌드업을 해야한다. 빌드업 각이 안보이거나 3신기를 맞추겠다고 억지로 연패를 하고 8레벨에서 리롤을 치다 죽으면 이도저도 아닌 대참사가 발생한다. 

◆ 아이템 
치유 감소 빼면 이상적인 거디르 덱 템세팅. /인게임 캡처
가장 중요한 기물 우디르의 3신기는 가고일 돌갑옷과 거인의 결의, 스테락의 도전이다. 이 중 핵심은 가고일과 거결이다. 스테락은 정령의 형상이나 태양 불꽃 망토 등 다른 아이템으로 대체도 가능하다. 

딜을 맡아줄 애쉬는 구인수와 크라켄이 필수다. 나머지 한 자리는 다양한 아이템을 쓸 수 있지만 가장 지표가 좋은 건 마법공학 총검이지만 최후의 속삭임이나 레드를 주거나 크라켄을 하나 더 넣어도 나쁘지 않다. 

아이템 설계를 할 때 가고일과 거결, 구인수, 크라켄을 맞출 수 있는 각을 계속 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 4개의 아이템 유무에 따라서 덱 파워는 크게 달라진다. 

◆ 파워 업
애쉬에게 어울리는 파워업. /메타 TFT
거인화 우디르 덱이니까 당연히 거인화가 필수다. 거인화 등장 확률이 가장 높은 4스테이지 기준으로 25%다. 이 덱이 떠오르고 5판을 해봤는데 우디르 거인화에 실패한 적이 없었다. 지금까지 만났던 상대들도 모두 거인화를 먹이는 데 성고했다.

그래도 혹시 모르는 가능성을 위해 최대한 파워업 제거기를 아껴둔 뒤 우디르에게 거인화를 주도록 하자. 초반에 우디르가 떴어도 우디르의 거인화는 3스테이지 레벨 6 이후부터 등장하니 참고하자. 

애쉬의 파워업은 나오는 대로 먹으면 된다. 우디르를 위해 파워 제거기를 아껴놔야 하기 때문이다.  다양한 파워업을 줄 수 있다. 그림자 분신이나 이중 타격, 천공 관통, 몽둥이 찜질 등 다양한 파워업이 있지만 가장 화력이 뛰어난 파워업은 탄막 지옥이다. 

이후 9레벨이 되고 리신에게 거인화 파워업을 먹여주면 된다. 거인화가 등장하지 않았다면 근접 전사에게 어울리는 파워업을 넣어주면 된다.

◆ 추천 증강
아이템이나 전투 관련 증강이 효율이 좋다. /메타 TFT

앞서 언급한 것처럼 필수 아이템 4종을 맞춰줘야 한다. 그래서 아이템 증강의 가치가 높다. 파묻힌 보물이나 판도라의 아이템 등이 잘 어울린다.

이 외에도 과다치유나 회복의 구, 서열 상승, 결투가 전용 증강 적응형 스타일, 유물 아이템을 주는 휴대용 대장간도 좋다.휴대용 대장간에서 애쉬를 위한 명멸검을 먹는다면 압도적인 1등도 가능하다. 

돈이나 경험치 증강도 나쁘지는 않지만 이 경우에는 애쉬를 포함한 다른 기물들도 2성작을 확실히해야 9렙으로 넘어갈 수 있다.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