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2025년 9월 19~20일 코엑스서 열리는 ‘2026학년도 전문대학 수시 입학정보 박람회’ 참가…전국 수험생·학부모 대상 맞춤형 입학 상담 제공
1
경복대학교(총장 전지용)가 오는 9월 19일(금)부터 20일(토)까지 서울 코엑스(COEX) 2층 THE PLATZ에서 열리는 ‘2026학년도 전문대학 수시 입학정보 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는 ㈜유웨이어플라이가 주최·주관하며, 전국 58개 전문대학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대학 입학 행사다.
올해 입시는 2007년생 황금돼지띠 수험생이 고3이 되는 해로, 출산율 증가로 인해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경복대학교는 상담 수요가 높은 대학에만 주어지는 ‘시드(seed) 대학’ 8곳 중 하나로 선정돼 박람회 현장에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경복대학교 부스는 ‘수험생 & 학부모 휴게공간’ 정면에 위치한 05번 부스로 마련된다.
송윤신 입학홍보처장(치위생학과 교수)은 “시드 대학 선정은 경복대학교의 교육 품질과 브랜드 위상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수험생들이 현장에서 차별화된 교육 경쟁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박람회 기간 동안 경복대학교는 ▲입학 전형 안내 ▲학과별 교육과정 소개 ▲장학제도 및 진로·취업 상담 등을 제공하며, 수험생 맞춤형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현장 이벤트로는 사전 예약 방문자 전원에게 문화상품권(5천 원권)을 증정하고, 5개교 이상 상담을 마친 수험생에게는 추첨을 통해 iPad Air 7세대 M3, 2025년형 맥북에어 13, 애플워치 SE 44mm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최근 교육부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미래성장산업선도형 사업에 최종 선정돼 약 100억 원 규모의 국고 지원을 확보했다. 남양주시와 협력해 첨단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학생 중심의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6년 연속 수도권 대학 취업률 1위(졸업생 2,000명 이상) ▲전국 취업률 3년 연속 1위라는 성과를 기록했으며, 최근에는 AI 기반 XR콘텐츠 전문기술석사과정과 디지털트윈연구원을 출범해 미래 기술 인재 양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6학년도 수시 1차 모집은 9월 8일(월)부터 30일(화)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경복대학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