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B국민은행, 하반기 신입·경력 행원 180여명 채용…6개 부문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9010014984

글자크기

닫기

임우섭 기자 | 윤채현 인턴 기자

승인 : 2025. 08. 29. 17:04

UB·ICT·전문자격(공인회계사)·전역장교 부문 등 채용 예정
보훈·특성화고 부문 특별 채용으로 사회적 책임 이행 지속 확대
(사진)KB국민은행 신관 (8)
KB국민은행 본점 전경./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갈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 신입 및 경력 직원을 180여명 규모로 채용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입공채 부문은 UB, ICT, 전문자격(공인회계사), 보훈, 특성화고, 전역장교 등 총 6개 부문 150여명이다.

먼저 UB 부문은 기업고객금융·고객자산관리, 지역인재(6개 권역)를 구분해 모집하며 영업 역량과 디지털 기본 소양을 갖춘 자기주도적 인재를 채용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 면접전형, 2차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ICT 부문은 IT, IT 플랫폼개발 등 직무별로 구분해 채용하며 필기전형 없이 코딩테스트와 면접 전형을 거쳐 선발한다.

이번에는 핵심직무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전문자격(공인회계사) 부문을 신설한다. 회계 분야의 전문역량을 보유한 한국공인회계사(KICPA)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채용하며 채용 전형 중 필기전형 없이 진행된다.

보훈 대상자와 특성화고 졸업생을 위한 특별채용도 실시하고 있다. 전역장교 부문 채용도 운영하여 다양한 인재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9월 9일 서류 접수가 마감되며 최종합격자는 11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혁신적인 마인드로 미래 금융시장을 함께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인재 채용을 확대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우섭 기자
윤채현 인턴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