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지가 들어서는 아양택지개발지구는 공공택지로 조성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인근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될 예정이다.
해당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8개 동, 전용면적 84㎡로 구성돼 있으며, 총 657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모든 가구는 4베이 맞통풍 구조를 채택해 채광성과 환기성을 극대화했으며, 4룸(알파룸) 설계 및 수납공간 강화로 공간 효율성을 강화했다.
지상에 주차공간이 없는 100% 공원형 설계도 적용했으며, 포레스트 플라자를 비롯한 다양한 테마 정원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주변에는 백성초, 안성중(2027년 이전 예정), 고등학교 예정부지가 위치해 있으며, 아양도서관과 학원가도 가깝다. 또한 약 3만5348㎡ 규모의 아양2근린공원을 비롯해 아롱개문화공원, 알미산 공원, 안성천 등이 조성돼 있다.
단지 인근에 안성종합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있고, 세종포천고속도로 안성맞춤IC, 평택제천고속도로 남안성IC, 경부고속도로 안성IC를 통해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내년 말 개통 예정인 세종포천고속도로 안성~세종 구간이 완공되면 충청권까지의 이동이 수월해질 전망이며, 평택~부발선과 경강선 안성 연장 사업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