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성주군 “청렴 문화로 일하고 싶은 직장 만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05010003133

글자크기

닫기

성주 이덕봉 기자

승인 : 2025. 09. 05. 16:04

이병환 군수, 청렴소통간담회 주재…간부 공무원에 솔선수범 당부
성주군 청렴으로 밝히는 성주의 미래! 성주군  청렴소통간담회 개최
이병환 성주군수가 4일 군청 문화강좌실에서 청렴소통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성주군
경북 성주군이 공직사회의 청렴도 향상과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성주군은 4일 성주군청 문화강좌실에서 군수를 포함한 전 부서장, 읍·면장, 부읍·면장, 주무팀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성주군이 자체 실시한 내·외부 청렴도 조사 결과가 공유됐으며, 직원 대상 조직문화 설문조사 결과와 건의사항도 함께 논의됐다. 특히 올해 중점 과제로 삼은 직장 내 갑질 예방, 조직 내 갈등 관리, 부패 요인 사전 차단 방안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이병환 군수는 "조직 내 결속력이 약하면 성과도 오래가지 못한다"며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바탕으로 더 큰 성주, 더 청렴한 성주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또한 "일하고 싶은 직장, 함께하고 싶은 조직을 만들기 위해서는 간부 공무원의 솔선수범과 자발적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성주군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소통과 공감의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고,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과제들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이덕봉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