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대건설, 대전서 ‘힐스테이트 둔산’ 분양…더블역세권 입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09010004682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5. 09. 09. 10:17

1
힐스테이트 둔산 투시도.
현대건설이 대전광역시 서구 탄방동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둔산'을 분양하고 있다.

9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대전 서구 탄방동 591·592번지 일원에 공급된다. 지하 7층~지상 최고 37층 4개동으로 조성되는 데, 전용면적 84㎡ 타입의 주거형 오피스텔 600실로 구성돼 있다.

해당 단지는 현대건설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 및 조망권이 우수하며,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 위주 설계와 기존 아파트(2.3m)보다 높은 약 2.55m의 천장고 설계로 세대 내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했다.

시스템에어컨 4대와 냉장고를 비롯한 빌트인 가전(전기오븐, 식기세척기)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3연동 슬라이딩 도어, 전실 광폭 강마루 등 가전, 가구, 마감재 등을 무상(호실별 상이)으로 제공한다.

단지 1층과 2층에는 60호실, 연면적 약 6800㎡ 규모의 근린생활시설이 위치하며, 편의점 등 생활밀착형 업종들과 병원, 약국, 사교육 시설, 골프, 피트니스 등도 입점 가능하다.

해당 단지는 대전 도시철도 1호선 탄방역과 시청역에 인접한 더블역세권 단지다. 계룡로 한밭대로 등을 이용해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탄방초, 둔산초, 문정초를 비롯해 탄방중, 충남고, 둔산여고 등이 밀집해 있으며, 대전의 사교육 1번지 둔산·탄방동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해당 단지가 위치한 둔산동에는 대전광역시청을 비롯해 대전광역시서구청, 대전경찰청,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가정법원 등이 밀집해 있는 행정타운과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으로 롯데백화점 대전점,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 이마트 둔산점 을지대학병원, 대전자생한방병원 등 생활편의 시설도 인접하고 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