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타이어 후원 힐 멤브라도 선수, 스페인 ‘CERT 2025’ 챔피언 등극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1010006133

글자크기

닫기

김아련 기자

승인 : 2025. 09. 11. 09:42

힐 멤브라도 선수 최연소 챔피언 배출
스페인 랠리 대회 역대 대기록 달성
clip20250911093805
(왼쪽부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후원하는 PAST 레이싱팀 얀드린 로페즈와 힐 멤브라도 선수가 지난 6일(현지시간) 열린 스페인 그래블 랠리 챔피언십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후원하는 'PAST 레이싱팀' 소속 힐 멤브라도 선수가 스페인 그래블 랠리 챔피언십의 5라운드 '랠리 테라 데 갈리시아'에서 포디움에 오르며 종합 챔피언에 올랐다.

11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해당 선수는 이번 시즌 한국타이어의 익스트림 전천후 랠리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R213'을 장착해 극한 오프로드 환경에서 안정적이고 일관된 레이스를 펼쳤다.

1라운드 '카세레스 랠리'를 시작으로 4연승을 거둔 데 이어, 이번 대회 성적을 통해 시즌 종합 우승을 확정짓는 동시에 스페인 랠리 역대 최연소 챔피언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CERT'는 스페인에서 큰 인기를 구가하는 랠리 모터스포츠 대회이다. 한국타이어는 스페인 핵심 파트너 타이어 모터스포츠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일환으로 힐 멤브라도 선수를 후원하며 현지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다이나프로 R213은 극한의 노면 조건에서도 탁월한 접지력과 내구성을 발휘해 드라이버가 시즌 내내 우수한 성적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뒷받침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글로벌 70여개 모터스포츠 대회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및 참가팀 후원을 통해 확보한 데이터를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 개발에 활용함으로써 테크놀로지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김아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