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을 위한 컬렉션도 출시 예정
|
이번 파트너십은 아우디와 아디다스가 F1 팀 구성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경기 퍼포먼스와 일상 업무를 지원하는 기능성 제품을 공동 개발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고 아우디는 전했다. 아우디의 디자인 철학 '명료함과 정밀함'과 아디다스의 기술력을 결합한 컬렉션은 2026년 2월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양사는 협업 범위를 팀 의류에 국한하지 않고 팬용 제품으로도 확대했다. 의류와 신발,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첫 레이스 이전에 공개될 예정이다.
게르놋 될너 아우디 CEO는 "이번 파트너십은 혁신과 성능을 추구하는 동시에 양사의 장점과 비전을 결합하는 의미가 있다"며, "아디다스 컬렉션은 아우디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반영하며, F1 무대에서 양사의 신뢰와 공감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비욘 굴덴 아디다스 CEO는 "아우디 F1 팀과 함께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 무대에 데뷔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이번 협업은 트랙 안팎에서 팬과 소통하며 혁신적 관점을 공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조나단 휘틀리 아우디 F1 팀 감독 역시 "이번 파트너십은 팀 데뷔 여정에서 상징적인 순간이 될 것"이라며, "엘리트급 고기능성 스포츠 장비를 통해 팀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