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건보공단 부울경-벡스코,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방석 기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2010007121

글자크기

닫기

조영돌 기자

승인 : 2025. 09. 12. 16:20

0911 기증식사진
건보공단 부산울산경남본부 직원들이 접이식 방석을 부산시자원봉사센터에 기부하고 기념사진을 찍었다./건보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는 부산시에서 열리는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폐현수막을 활용·제작한 접이식 방석 2천개를 부산시자원봉사센터에 기부했다.

이번 방석 기부는 벡스코와 공동으로 추진한 사업으로, 지역사회에서 버려지는 현수막을 수거?세척?재가공해 접이식 방석으로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자원순환사업이다.

이를 통해 폐기물 감축 및 자원순환 실현에 기여하며 환경보호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동시에 달성했다.

기증식은 11일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서 열렸으며, 이날 기부된 방석은 전국체전 기간 동안 자원봉사자들의 행사지원 및 휴식에 활용될 예정이다.

조준희 본부장은 "전국체육대회 및 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면서 동시에 친환경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 며 "앞으로도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는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영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