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국내 스파산업 ‘시설·서비스·제품’ 굿스파 새로운 품질기준 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4010007236

글자크기

닫기

아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5. 09. 14. 09:03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 다음 달 10일까지 참여기관과 기업 모집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 굿스파 인증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 굿스파 인증마크
국내 스파산업에 소비자와 기업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3개 부문 품질 평가 인증제도를 통해 새로운 품질 기준이 마련된다.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은 스파의 '시설·서비스·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굿스파(Good Spa) 인증제도'를 시범사업에 다음달 10일까지 참여 기관과 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굿스파 인증은 단순한 청결 관리나 서비스 만족도에 그치지 않고, 스파 시설·제품의 안전성과 서비스 운영 수준, 제품의 품질을 과학적으로 검증한다.

수질·환경 전문가, 호텔·리조트 운영 전문가, 화장품·의료기기 연구자 등 다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참여해 객관성과 전문성을 높였다.

참여 기업에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비가 전액 면제되며, 인증 전문가의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신청서 작성과 현장 심사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시범사업에 참여한 경우, 정식 제도 전환 시 추가 심사 없이 인증이 확정된다.

인증 분야는 세 가지로 구분된다. △스파에서 공급하는 물의 안전성을 검증하는 '굿스파 워터(Water)' △운영 서비스 전반을 평가하는 '굿스파 서비스(Service)' △스파 용품·기기 등 제품을 검증하는 '굿스파 제품(Product)'이다.

굿스파 인증은 소비자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선택 기준을, 기업에는 브랜드 가치와 홍보 효과를 제공한다. 더 나아가 관광 활성화, 지역경제 성장, 글로벌 진출까지 이어지는 산업 전반의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참여는 서류 심사와 현장 심사, 최종 인증 심의를 거쳐 '일반 승인·조건부 승인·거부·취소'로 결과가 결정된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