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과 소비자 혜택 경제 활성화
|
14일 울진군에 따르면 이벤트를 통해 공공배달앱 먹깨비 할인쿠폰 1600매를 발행해 소비자들은 쿠폰 소진 시까지 1일 1회 먹깨비 앱을 통해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3000원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은 가입비와 광고료 없이 가맹점을 등록할 수 있고 1.5%의 중개수수료를 통해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소비자는 다양한 할인 쿠폰 사용과 울진사랑카드 결제 및 결제 시 캐시백 적립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먹깨비 가맹점 신청은 '먹깨비사장님사이트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먹깨비앱을 설치해 회원가입 후 사용할 수 있다.
군에서는 2022년 9월 1일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개설해 9월 현재 가맹점 245개, 누적 주문수 27만건, 총 거래액은 67억6400만원이며 울진사랑카드 결제 비율은 평균 77%로서 울진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다음 달 추석, 12월 연말에도 3000원 할인쿠폰을 발행해 소상공인과 소비자의 혜택을 위한 이벤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공공배달앱 먹깨비 가을맞이 할인 이벤트가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증가에 도움이 되고 소비자에게도 실질적 혜택을 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 상생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