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보람상조, 국가고객만족도(NCSI) 상조서비스 부문 1위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5010008146

글자크기

닫기

박진숙 기자

승인 : 2025. 09. 15. 15:13

NCSI, 상조서비스 부문 신설
보람상조, 고객만족지표 석권
보람상조 NCSI
보람상조 NCSI 1위 이미지./보람그룹
국내 대표 상조 브랜드 보람상조가 '2025 국가고객만족도(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NCSI)' 조사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평가모델로 제품·서비스의 품질과 고객만족을 종합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다. 올해 신설된 상조서비스 부문에서 첫 1위를 차지한 보람상조는 서비스 품질, 신뢰성, 재이용 의향 등 주요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경쟁사들을 앞섰다고 보람상조 측은 설명했다.

이번 조사(3분기)는 지난 5~7월 생활밀착형 제품 및 서비스 산업군 18개 업종 68개 기업을 대상으로 했다. 해당 조사는 해당 기업, 기관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직접 구매하거나 이용한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 64세 이하 고객이 대상이며, 기업·기관별 각 278명이 참여한다. 응답자는 모두 1년 이상 해당 기업 상품에 가입한 실제 고객으로, 브랜드 인지도가 아닌 실제 고객 경험을 통해 평가받은 결과다.

이번 1위는 1991년 창립 이후 '가격정찰제', '장의 리무진', '사이버추모관', 'LED?영정사진', '모바일 부고 알림' 등 업계 최초의 혁신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며 쌓아온 신뢰로 입증된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보람상조 측은 덧붙였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이번 NCSI 1위를 통해 보람상조가 고객의 신뢰와 만족을 바탕으로 국내 상조문화의 미래를 증명하고 있다"며 "보람그룹은 앞으로도 고객의 전 생애를 함께하는 기업으로서 새로운 경험을 지속적으로 공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람상조는 현재는 의정부, 인천, 천안,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에 13개의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며 고객만족 서비스의 품격을 높이고 있으며 국가자격증 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운영해 전문 인력 양성과 국내 상조문화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박진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