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나은행, ‘하나뿐인 무릎팍박사’ 공개…강호동·지드래곤·손흥민 출연 화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6010008596

글자크기

닫기

임우섭 기자

승인 : 2025. 09. 16. 10:38

은행·엔터테인먼트 결합 새로운 금융 콘텐츠 '뱅크테인먼트'
국민 MC 강호동 진행 하에 지드래곤·손흥민 에피소드 대방출
[사진자료 하나은행 강호동 G-DRAGON(지드래곤) 손흥민 출연
하나은행 유튜브 콘텐츠 '하나뿐인 무릎팍박사' 국민 MC 강호동(왼쪽부터), 지드래곤, 손흥민이 기념촬영하고 있다./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오는 23일 유튜브 콘텐츠 '하나뿐인 무릎팍박사'를 하나은행 유튜브 공식 채널인 '하나TV'에서 단독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에는 국민 MC 강호동이 사회를 맡고 G-DRAGON(지드래곤), 손흥민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하나뿐인 무릎팍박사'는 국민적 사랑을 받았던 예능 프로그램 '무릎팍도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유튜브 콘텐츠다. 은행(Bank)과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를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뱅크테인먼트(banktainment)를 지향한다.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서 벗어나 하나은행의 광고 모델들이 함께 출연하는 토크쇼 형태로 제작됐다. 국민 MC 강호동의 능숙한 진행 하에 월드스타 G-DARGON, 손흥민이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까지의 고민과 어려움을 털어놓고, 그들만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특히, G-DRAGON은 자신이 하나금융그룹의 모델이 된 배경에 대해 공개하고, 글로벌 아티스트 입장에서 바라보는 금융의 모습과 자산관리 비법 등 어디서도 알 수 없었던 자신만의 이야기를 선사한다. 또한 손흥민은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하게 된 특별한 인연과 지난 7년간 함께 하면서 느낀 점을 소개하고 자신의 MBTI 및 성격유형 등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다양하고 진솔한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이번 콘텐츠 제작에는 황선영 작가 등 무릎팍도사의 전성기를 만든 제작진이 함께 참여했다. 감초 역할로 프로그램을 유쾌하게 만들었던 안지환 성우의 나레이션까지 더해져 더욱 완성도 높은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브랜드전략부 관계자는 "금융권 최초로 시도하는 뱅크테인먼트(banktainment)라는 새로운 도전에 많은 손님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며 "게스트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무릎팍박사처럼, 하나은행도 손님 한 분, 한 분의 고민을 경청하고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서울 중구 명동 소재 그룹 사옥 주변에 국내외 방문객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며 머물 수 있는 브랜드 체험 공간 하나 플레이 파크(Hana Play Park)를 조성했다. 성수 국제공항, 성수 달달팩토리 등 팝업스토어를 통해 문화 선도은행으로 자리매김하며 금융권 브랜드의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주도해 오고 있다.
임우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