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웅진프리드라이프, 웅진그룹 편입 후 첫 대형 제휴…신한은행과 MOU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6010008829

글자크기

닫기

박진숙 기자

승인 : 2025. 09. 16. 14:58

업계 대표 기업과 전략적 제휴 본격화
시니어 고객 맞춤형 토탈 서비스 개발
웅진프리드라이프, 신한은행과 업무협약 체결
웅진프리드라이프는 16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신한은행과 업무협약(MOU)을 체결, 이봉재 신한은행 고객솔루션그룹 부행장(왼쪽)과 문호상 웅진프리드라이프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웅진프리드라이프
웅진프리드라이프가 웅진그룹의 프리드라이프 인수 이후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 전략의 첫 발걸음으로 금융과 라이프케어를 결합한 업계 최초의 전략적 협력을 시작한다.

16일 웅진프리드라이프에 따르면 회사는 이날 서울 중구 본사에서 신한은행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시니어 고객에게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브랜드 파트너십 및 공동 마케팅 △시니어 특화 금융·라이프케어 융합 서비스 개발 등을 추진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을 지원하는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이미 디지털 헬스케어, 간병비 지원형 상조상품, 프리미엄 크루즈, 건강검진 멤버십 등 토탈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번 신한은행과의 제휴는 이러한 사업 확장의 가치를 금융과 연결해, 고객의 삶 전반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시니어 라이프케어 솔루션을 본격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란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신한은행을 시작으로 앞으로 각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들과의 다각적 협력을 통해 고객의 삶 전 과정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라이프케어 솔루션 개발을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봉재 신한은행 고객솔루션그룹 부행장은 "업계 1위 기업인 웅진프리드라이프와 함께 협력해 단순한 금융 서비스를 넘어 금융과 라이프케어를 접목해 고객들의 삶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혁신적인 시니어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호상 웅진프리드라이프 대표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제휴가 아니라 시니어 고객을 위한 새로운 라이프케어 생태계를 여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각 분야의 대표 기업들과 협력해 고객의 삶을 더 풍요롭고 안전하게 만드는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박진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