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 비전 실현을 위한 전략과제 구체화 계획
|
이번 보고회는 김진열 군수 주재로 부군수와 부서장, 팀장, 차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고 있으며, 부서별 일반 현황 보고와 2025년도 주요성과 점검, 중장기 비전과 전략목표를 공유한다.
보고회에서는 2026년도 일상 업무계획과 신규사업, 현안사업,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현황을 종합적으로 논의한다. 군위군은 이를 통해 지난 한 해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군정 비전 실현을 위한 전략과제를 구체화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보고회에서는 △신공항, 군부대 등 도시공간 개발을 비롯한 대형 SOC 사업 추진 △보훈회관 신축, 군위 세대아우름 워케이션 조성, 군위형 희망주택 조성, 아이사랑키움터 건립 등 생활 SOC 구축 △군위군 파크골프장 조성, 시니어 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등 관광 인프라 확충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보건소 안과진료실 운영, 생활민원 기동반 운영, 군위읍 도시가스 공급 확대, 군위형 마을만들기 추진 등 군민 밀착형 시책이 논의된다.
또한 농업 경쟁력 강화와 농민 소득 증대를 위해 대구 대도시형 로컬푸드 직매장 설치, 장봐군위 로컬푸드 복합센터 조성 등 분야별 핵심 현안도 면밀히 검토됐다. 이를 통해 정책 추진 과정의 실행력을 높이고, 사전 대비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대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군위군은 보고회에서 제시된 과제와 의견을 토대로 2026년 본예산과 중기재정계획에 반영하고, 재원 확보 방안을 면밀히 검토해 차질 없는 사업 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2026년은 민선 8기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해"라며 "부서별 성과를 토대로 실질적 대안을 마련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