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들은 산업체와 연계한 맞춤형 실습, 채용 연계 프로그램,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졸업 후 곧바로 글로벌 항공사 취업을 노릴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게 된다.
경복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는 최신 항공기 모형과 첨단 실습 장비, 국내외 항공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현장형 인재를 양성해왔다. 이번 협약으로 산업체 실무자 특강, 글로벌 항공사 면접 대비 모의면접, 이미지메이킹, 서비스 매너 교육 등이 강화되며 학생들은 졸업 전부터 국제 항공 서비스 현장에 필요한 역량을 쌓을 수 있다.
학과 졸업생 한 명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한 에어아시아에서 2년 7개월간 객실 승무원으로 근무했다. 그는 "경복대학교에서 배운 실무 교육과 외국어 집중 과정, 해외 어학연수 프로그램이 해외 취업에 큰 도움이 됐다"며 "학과 수업과 글로벌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한다면 누구나 국제선 승무원의 꿈을 이룰 수 있다"고 후배들에게 조언했다.
경복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는 2025학년도 수시 1차 모집에서 40명을 선발한다. 원서 접수는 9월 8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면접은 10월 17일 실시된다.
학교 측은 면접 준비를 위해 ▲밝은 미소와 단정한 복장 ▲또렷한 발성과 바른 자세 ▲서비스 경험과 외국어 학습 등 구체적 사례 강조 ▲영어 자기소개 준비 등을 조언했다.
경복대학교 관계자는 "항공서비스학과는 최첨단 실습 환경과 해외 취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입학과 동시에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는 학과로 자리 잡고 있다"며 "학생들이 세계 무대를 무대로 활약하는 승무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